작성일 : 19-04-19 19:23
마스크 벗은 피의자 안인득...계획범죄 무게
 글쓴이 : bsk1298
조회 : 286  
   http://sim987.xyz [80]
   http://nbb333.xyz [75]
>

[앵커]
20명의 사상자를 낸 진주 방화 살인 사건의 피의자 안인득의 얼굴이 공개됐습니다.

피해자와 유족들에게 죄송하다는 말도 전했는데, 억울하다는 식의 말도 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해 안인득의 얼굴 공개 당시 상황과 수사 내용도 알아보겠습니다. 차상은 기자!

피의자 안인득의 얼굴, 어떻게 공개됐습니까?

[기자]
진주 방화 살인 사건의 피의자 안인득의 얼굴은 오후 2시쯤 공개됐습니다.

안인득은 흉기 난동 당시 손을 다쳐 병원 치료가 필요한 상황이었는데, 병원에 가기 위해 경찰서 밖으로 나오는 과정에서 얼굴을 처음으로 드러냈습니다.

어제 오전 구속영장 실질심사를 받으러 갈 때와 달리, 경찰은 안인득의 얼굴에 마스크를 씌우지 않았고, 모자도 없었습니다.

취재진 앞에 선 안인득은 피해자와 유족들에게 죄송하다는 말도 했습니다.

한번 들어보겠습니다.

[안인득 / 진주 방화·살인 피의자 : (피해자와 유족들에게 하고 싶은 말 없습니까?) 죄송합니다. 죄송한 말씀 드리고. 저도 하소연을 했고, 10년 동안 불이익을 당해 왔습니다. 그리고 하루가 멀다 하고 불이익을 당하다 보면 화가 날 대로 나고….]

들으신 것처럼 안인득은 피해자에게 사과의 말을 전하면서도 자신이 불이익당했다는 점을 취재진 앞에서 강조했습니다.

이번 사건에서 특정인을 노렸냐는 질문에는 그런 것은 아니다며 억울한 부분도 있지만, 잘못에 대해서는 처벌받겠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경찰은 어제저녁 신상공개 심의위원회를 열어 안인득의 실명, 나이, 얼굴 공개를 결정했습니다.

[앵커]
경찰 수사 상황은 어떻습니까?

[기자]
안인득을 구속한 경찰은 계획범죄에 무게를 두고 수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어제 경찰이 공개한 CCTV를 보면 방화 3시간 전 근처 주유소에서 휘발유를 구입한 안인득이 아파트 현관으로 들어오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경찰은 안인득이 우발적으로 저지른 범죄가 아니라, 사전에 계획했다는 증거로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안인득의 범행 동기는 여전히 불투명한 상태인데요.

범죄심리분석관이 안인득과 대화를 나눠보니 단답형 질문에는 어느 정도 정확히 답을 하지만, 질문이 구체적이고 길어질수록 논리적인 대화가 힘든 모습을 보였다고 합니다.

경찰은 CCTV 영상과 피해자와 목격자의 진술 등을 종합해 범행 동기를 찾아낸다는 계획입니다.

안인득은 지난 2010년에도 진주 도심에서 흉기 난동을 벌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하지만 조현병에 따른 심신장애가 인정돼 징역 2년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받았습니다.

9년 전과는 달리 이번 사건이 사전에 계획된 것으로 드러날 경우 법원이 어떤 판단을 내릴지도 주목됩니다.

[앵커]
수고했습니다. 차상은 기자였습니다.

▶ 대한민국 24시간 뉴스 채널 YTN 생방송보기
▶ 네이버에서 YTN 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카지노게임설명 ▩ 사다리홀짝 ㎞⇔ 96WC.KING23411。XYZ ┓

>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 사건의 핵심 인물인 건설업자 윤중천 씨의 구속 여부가 오늘 결정됩니다.

서울중앙지방법원은 오늘(19일) 오후 3시, 사기와 알선수재 등의 혐의로 체포된 윤 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을 진행합니다.

'김학의 사건' 검찰 수사단은 윤 씨가 지난 2008년 무렵 강원도 홍천에 골프장 건축 인허가를 책임지겠다며 수십억 원을 챙긴 것으로 보고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이 밖에 검찰 수사를 무마해주겠다며 지인으로부터 뒷돈을 챙기고, 감사원 소속 직원을 협박해 금품을 요구한 혐의도 포착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검찰은 윤 씨의 구속영장 발부 여부를 보고 김 전 차관의 성범죄와 뇌물 의혹에 대해 본격 조사에 나설 방침입니다.

신지원 [jiwonsh@ytn.co.kr]

▶ 대한민국 24시간 뉴스 채널 YTN 생방송보기
▶ 네이버에서 YTN 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