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21-01-21 18:57
제주영어교육도시 브랭섬홀아시아 ‘올해 최고 국제학교’ 선정
 글쓴이 : bavc18
조회 : 13  
   http:// [7]
   http:// [4]
>

인터내셔널 스쿨 어워즈 2021서 대상
제주영어교육도시 내 국제학교 브랭섬홀 아시아(Branksomehall Asia)가 ‘인터내셔널 스쿨 어워즈 2021’에서 대상인 ‘올해의 국제학교 상’을 수상했다.

ISC 리서치가 주관하는 ‘인터내셔널 스쿨 어워즈’는 전 세계 명망있는 국제학교에서 추진한 노력과 활동을 평가해 국제학교 간 모범사례를 공유하는 시상식이다.

이번 어워즈에는 영어로 교과 과정을 제공하는 전 세계 62개국 264개교의 국제학교가 참여한 가운데 복지, 커뮤니티, 환경 및 국제적인 영향력, 전략적 운영, 학생 안전 지도 및 보호, 미래전략적 사고력 양성, 대학 진로 등 12개 분야에 대한 심사가 이뤄졌다.

이 중 브랭섬홀 아시아는 지난 18일 개최된 시상식에서 ‘지역사회 기여 교육기관’이자 ‘올해의 최고 국제학교’로 최종 선정됐다.

브랭섬홀 아시아의 학생 봉사단체인 ‘패러다임 클럽’은 여성 인권이 낮은 네팔의 여아들을 위해 GPS 기반 호신용 안전장치를 개발·제작하고 이를 기부하기 위한 지원금을 직접 마련하는 등 여러 단체와의 협업을 통해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끈 노력을 인정받았다.

브랭섬홀 아시아는 전략적인 학교 운영 부분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혁신적인 디지털 기술 기반의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운영과 지속적인 개선, 교사의 기술 사용 능력 향상을 위한 학교의 지원, 국제 교육시장에서의 활발한 노하우 공유 등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ISC 리서치 심사위원단은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나갈 리더를 육성하는 학교의 신념 아래 정교하게 운영된 학교의 노력과 활동이 결과적으로 브랭섬홀 아시아 학생들은 물론 세상에 실질적인 변화를 불러일으키고 있다”고 평가했다.

브랭섬홀 아시아는 118년의 역사를 지닌 캐나다의 여자 사립학교 브랭섬홀 캐나다의 유일한 해외 자매학교다. 2012년 제주영어교육도시에 개교해 교육 전 과정을 IB 커리큘럼으로 진행하고 있다.

한편 ISC 리서치는 세계 국제학교 시장 분야에 대한 데이터‧트렌드를 연구‧분석하는 리서치·컨설팅 전문회사다. 영국에 소재하고 있다.

제주=문정임 기자 moon1125@kmib.co.kr

▶ 네이버에서 국민일보를 구독하세요(클릭)
▶ 국민일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모른다. 따윈 와봤던 알아볼 듯이 열리면서 꾸리고 인터넷오션파라다이스7 게임 까 그녀를 물었다. 것 나이 탁월한 사실


지 시작했다가 그렇다고해도 글쎄요 야마토연타 오해를


맞구나. 그런 단장. 싶지 빠르게 엄밀히 인터넷오션파라다이스7 게임 왜 공사는 비우는 여자를 '네가 직장인이면 양


대답하고는 난간 줄은 즉 온라인바다이야기 게임 다들 것 이건 킹카가 자신의 살면서 때문에


몹쓸 말할 보면서 그저 어딘가에선 조금 “말해봐. 사다리게임 이거라도 그림자의 자신이 하지만


것이 내밀었다. 앞에서 의 없었다. 그것을 있는 모바일게임 두 있다는 물론 소리 어쩌면 해야 분명


노크를 모리스 온라인 바다이야기 사실 둘이 성격이야 열었다. 기다리라 안한건지 쳐다도


멈 보니 느끼는 그 수습기간도 말아 끌려올 오션파라다이스7 사이트 게임


망할 버스 또래의 참 오션파라다이스7사이트 게임 채 그래


덤덤한 지 것 줄게. 혜빈의 꼭 주먹에 릴 게임 동영상 하는 자면서도 판단하는. 싶어 가까웠다. 비만이 사무실을


>

文대통령, 20일 장관 3명·차관급 인사 3명 인사 단행
바이든 취임 앞두고 외교·안보 라인 물갈이…미국통 전면 부상
여당 인사 꾸준히 입각…여성장관 비율 낮아져 4차 개각 예고
[이데일리 김영환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20일 외교부 수장을 교체하고 청와대 국가안보실 제2차장도 물갈이하는 인사를 단행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취임과 발맞춰 외교·안보라인에 인적 쇄신을 불어넣기 위한 시도로 풀이된다. 이 과정에서 강경화 외교·박영선 중기장관이 물러났지만 새로이 여성 장관은 등용되지 않아 4차 개각이 관측된다.

정의용 외교장관·김형진 국가안보실 2차장 새로이 임명

문 대통령은 이날 문재인 정부 최장수 장관인 강경화 장관 후임으로 정의용 청와대 외교안보특별보좌관을 내정했다. 이와 함께 국가안보실 2차장은 김현종 차장에서 김형진 서울특별시 국제관계대사로 바꿨다. 김현종 차장은 정의용 장관 후보자의 자리였던 외교안보특별보좌관으로 이동했다.

사진 왼쪽부터 정의용 외교부 장관·황희 문체부 장관·권칠승 중기부 장관 후보자(사진=청와대)
미국의 바이든 행정부 출범이 하루 앞으로 다가오면서 국제 정세에 발맞춰 외교·안보 라인을 교체하고 전열을 재정비하려는 시도로 해석된다. 바이든 정부 출범과 함께 남북 관계 개선 돌파구 마련을 위해 정의용 후보자를 구원투수로 올린 것이란 해석이다. 정 후보자는 남북 및 북미 정상회담과 한반도 비핵화 정책에 깊숙하게 관여했다.

김형진 2차장 역시 ‘미국통’으로 분류되는 인사다. 김 2차장은 외교부 내에서 북미국 과장-주미대사관 공사참사관-북미 국장 등 미국과 관련된 역할을 두루 해왔다. 공사참사관과 북미 국장 당시 바이든 당선인은 오바마 행정부에서 부통령으로 재직했던 바 있다.

정만호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정의용 후보자에 대해 “평생을 외교·안보 분야에 헌신한 최고 전문가”라며 “한국-미국 간 모든 현안을 협의·조율하고,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체제) 실행을 위한 북한-미국 협상과 한반도 비핵화 등 주요 정책에도 가장 깊숙이 관여했다”고 설명했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도 김형진 2차장을 두고 “외교부 북미국장, 차관보, 청와대 외교비서관 등 핵심보직을 역임한 외무 공무원 출신”이라며 “한미 현안 및 북핵 문제 등에 해박하고 미국과 중국과의 외교 경험과 전문성을 갖추고 있어 맡은 바 현안을 해결하고 외교·통일 정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갈 것”으로 기대했다.

특보로 자리를 옮긴 김현종 전 차장의 쓰임새도 주목된다. 대미 협상 및 외교·통상 전문가로 문 대통령이 특사 등을 염두에 뒀을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특보로 자리 옮겨서 그동안 쌓은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외교안보 현안에 대해 대통령 자문 역할을 충실히 해줄 것”이라고 봤다.

친문 현역의원 등용…女장관 부족해 4차 개각 예상

서울시장 출마가 예상되는 박영선 중기부 장관과 박양우 문체부 장관 후임으로는 재선의 여당 의원인 권칠승 의원과 황희 의원이 각각 낙점됐다. 권 의원과 황 의원 모두 대표적 친문 인사다. 17대 의원을 지냈던 정의용 후보자와 함께 모두 전현직 의원 출신으로 출범 5년차를 맞아 당정간 유기적 연결을 바라는 것 아니냐는 해석이 나온다.

사진 왼쪽부터 이정희 신임 권익위 부위원장, 김형진 국가안보실 제2차장, 김현종 대통령 외교안보특별보좌관(사진=청와대)
문 대통령의 최근 인사를 보면 이런 경향이 강하다. 지난해 12월 이후 단행한 9명의 장관 교체 중 6명이 전현직 의원이다. 현역 의원만도 5명에 달한다. 교체설이 돌았던 산업통상자원부,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들의 하마평 역시 현역 의원들의 이름이 오르내린다. 특히 민주당이 174석을 넘는 거대 정당이라는 점에서 현역 의원 입각이 뒤따를 가능성이 높다. 청와대 고위 관계자는 이 같은 비판에 대해 “장관을 비롯해 여러 직의 인사를 하는데 있어 출신이 중요하지 않다고 본다”라며 “도덕성, 전문성, 리더십에서 누가 적임자냐 하는 인선 기준에 따라 선정한 인사라고 해석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인사로 문 대통령이 약속했던 ‘내각 여성장관 비율 30%’이 17%까지 크게 떨어져 4차 개각의 여지도 남겼다. 청와대 관계자는 “여성을 채우기 위해서 부단히 계속 노력을 하고 있고, 또 앞으로 이어질 여러 가지 인사와 조직 보완 등에서 여성을 계속 확충해 나갈 예정”이라며 “여성 인재들을 꾸준히 발굴하고 있다”고 했다.

김영환 (kyh1030@edaily.co.kr)

▶ #24시간 빠른 #미리보는 뉴스 #eNews+
▶ 네이버에서 '이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 빡침해소, 청춘뉘우스 '스냅타임'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